제50차 정기총회를 마무리한 한국CBMC 회원들이 연무대군인교회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50차 정기총회를 마무리한 한국CBMC 회원들이 연무대군인교회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CBMC 제공

[기독일보 홍은혜 기자] 한국기독실업인회(중앙회장 두상달, 이하 한국CBMC)가 지난 21일 논산 육군훈련소 ‘연무대군인교회’에서 ‘제50차 정기총회’를 열었다. 전국 140여 개 한국CBMC 지회 대표 300여 명이 참석해 전년도 사역 보고를 받고 2017년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이번 총회에서 두상달 회장의 한국CBMC 중앙회장 연임이 회원들의 추대 속에 결정됐다. 이로서 두상달 회장은 앞으로 2년동안 한국CBMC에서의 사역을 계속 이어간다.

뜨거운 박수갈채 속에 강단에 오른 두상달 회장은 “변화와 변혁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이고 계속되어야 한다”며 “CBMC의 변화의 틀을 조금 더 견고히 하라고 주시는 기회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나라와 열방, 다음 세대를 품고 빛나는 시대의 주역, 자랑스러운 CBMC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도전적 메시지를 덧붙였다.

논산 육군훈련소 구재서 소장은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세례를 주고 그들의 복음화를 위해 헌신하는 논산 육군훈련소 연무대군인교회에서 CBMC 정기총회를 열게 된 것은 매우 이래적이고 놀라운 일이라 생각한다”며 “또한 이곳에서 열릴 한국대회를 기대한다”며 환영의 뜻을 표했다.

한국CBMC는 2017년 사역주제를 ‘견고한 기초 위에 미래와 희망으로 새 역사를 만들자’로 정하고 CBMC의 오랜 관습과 정체에서 벗어나 시대에 맞는 패러다임의 변화로 새로운 역사의 시발점을 열었다.

한국CBMC는 지회 활성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교육프로그램 정비와 다양한 강사풀을 구축하여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로 했다. 또한 집행위원장 책임제를 확립해 팀워크를 중심으로 사역을 진행하고 대외협력과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는 등 8가지 주요 사역 계획을 발표했다.

더불어 지역봉사공로상, 사역공로상 등 총 6개 부문의 수상이 있었다. ▶지회창립공로상 조해용(목포예향지회), 장명선(중문지회), 전하늘(서귀포여성지회), 손문승 (153지회), 신종호(낙동지회), 서홍빈(빛가람지회) ▶지역봉사상 이승율(서울영동, 한국CBMC 중앙회) ▶사역공로상 이대식(여의도지회, 한국CBMC 중앙회), 김항재(연산지회, 한국CBMC 중앙회), 원혜숙(평택지회, 한국CBMC 중앙회), 손제열(반포지회, 한국CBMC 중앙회) ▶공로패 정호철(강남비전지회, 한국CBMC 중앙회), 조학봉(서귀포지회, 한국CBMC 중앙회), 세라박(서울강남, 한국CBMC 중앙회) ▶모범지회상 153지회 ▶모범연합회 서울남부연합회가 각각 수상했다.

또 청년선교의 비전을 품고 기도하는 한국CBMC는 이날 연무대군인교회 건축헌금 2억 5천만 원을 전달하고, 참석한 회원들은 건축 현장을 둘러보기도 했다.

한편 한국CBMC는 "가장 큰 연례 행사인 한국대회도 오는 8월 14~16일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개최할 예정"이라 밝히고,"이를 통해 한국 청년 선교사역의 뜻을 더욱 굳건히 하며 차세대 양육 및 선교후원 계획을 구체화 할 전망"이라 전했다.

CBMC가 연무대군인교회에서 제50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군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한국CBMC가 연무대군인교회에서 제50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군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한국CBMC 제공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bmc #한국CBMC #한국기독실업인회 #연무대군인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