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션을 선택하세요.   기독교 일반 cls
에디션 설정
Christiandaily.co.kr
2017.10.22 (일)

[6일 날씨] 서울, 경기 흐린 후 갬 / 충청이남 비 후 갬 / 강원영동 흐리고 비

기독일보 편집부 기자 (press@cdaily.co.kr)

입력 2017. 10. 06 06:57  |  수정 2017. 10. 06 06:57

Print Print 글자 크기 + -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 점차 벗어나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서울, 경기는 낮부터 점차 개겠고, 그 밖의 전국은 흐리고 비가 오다 늦은오후에서 저녁사이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으로 흐리고 종일 비가 오겠습니다.

* 예상강수량(6~7일)
- 전남, 경남, 제주도, 동해안(7일까지) : 10~30mm
- 그 밖의 전국(서울, 경기 제외) : 5mm 내외

아침 최저기온은 13도에서 20도, 낮 최고기온은 17도에서 25도가 예상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대부분 해상에서 최고 3.0m로 조금 높게 일겠습니다.

* 케이웨더 발표 미세먼지 농도 예보
- 환경부 기준 : 전국 '좋음'
- WHO 권고기준 : 전국 '좋음'

< 기온 전망 >
오늘 비가 오면서 낮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낮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고, 내일(7일)부터는 평년보다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으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오늘 대부분 해안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서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현재, 남해서부서쪽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며, 그 밖의 해상에서도 내일(7일)까지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해상교통을 이용하는 귀경객은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7일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기압골의 영향을 받는 10일에 중부지방으로 비가 시작돼 11일 전국으로 확대 되겠습니다.

Print Print 글자 크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