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션을 선택하세요.   기독교 일반 cls
에디션 설정
Christiandaily.co.kr
2017.10.22 (일)

5월 '황금연휴' 국립공원으로 오세요

기독일보 윤수영 기자 (press@cdaily.co.kr)

입력 2017. 04. 26 12:22  |  수정 2017. 04. 26 12:22

Print Print 글자 크기 + -

국립공원관리공단, 다음달 1~14일 110여개 탐방서비스 제공

[기독일보=사회]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전국의 국립공원에서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린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다음달 1~14일까지를 ‘국립공원 3050 주간’으로 정하고 문화공연, 전시회, 특산물 장터, 생태관광 등 110여개의 탐방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철쭉과 함께하는 노고단 하늘길.
▲철쭉과 함께하는 노고단 하늘길. ©공감포토

국립공원 3050 주간’은 공단 설립 30주년과 국립공원 제도 지정 50주년을 기념하고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행사다.

지리산 달궁야영장에서는 ‘한태주와 함께하는 숲 속 작은 음악회’, 계룡산 수통골 일대에서는 ‘자연과 문화의 한마당, 전통 마당극’, 태백산에서는 ‘임동창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경주에서는 역사문화 생태관광 프로그램인 ‘달빛기행’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주간 행사 기간 동안 국립공원 구석구석의 숨겨진 매력을 재발견 할 수 있는 ‘국립공원 힐링로드’ 걷기대회도 열린다.

‘국립공원 힐링로드’는 계곡길·문화길·산책길·숲길·하늘길·해안길 등 총 6개의 주제로 77개 탐방로 구간이 선정됐다.

특히 속리산 세조길, 변산반도 적벽노을길 등 총 6개 구간에서는 손숙 전 환경부 장관 등 명사를 초청해 함께 길을 걸으며 국립공원의 자연을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자연의 가치를 느끼고, 배우는 국립공원 ‘캠핑스쿨’.
▲자연의 가치를 느끼고, 배우는 국립공원 ‘캠핑스쿨’. ©공감포토

또 구간별 체크포인트에서는 나만의 힐링로드 기념사진 촬영, 참가 기념품 증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는 해당 국립공원 사무소 전화 또는 현장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김영래 국립공원관리공단 탐방복지처장은 “방문객들이 5월 황금연휴 기간 국립공원 3050 주간 행사에 참여해 아름다운 국립공원에서 화창한 봄날을 만끽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느껴 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Print Print 글자 크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