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27개관성경 출판기념 세미나
백주년기념관에서 강의하는 이만승 목사

[기독일보=사회] 3927성경연구원(원장 이만승 목사)가 성경 66권 각 책마다 '본문읽기·본문관찰·신학적 해석·구속사적 해석·복음적 적용'의 성경접근의 원칙에 따라 관찰 개관한 「3927개관성경」을 출간했다.

이 책에 대해 이만승 목사(예장합동)는 "25년 이상 성경개관 세미나, 강의 및 연구에 의한 결과물"이라며 "500년 이상 신구약 성경 1189장을 장과 절로 사용되어져 왔던 문화에서 개혁을 이뤄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성경접근의 원칙에 의하여 기존의 장과 절을 살리되, 대단원, 중단원, 소단원, 대단락, 중단락으로 구분 하였다. 현재의 장 이상을 '단원', 장 이하를 '단락'으로 표시한다. 그리고 각각의 단위의 본문에 주제를 찾아 달았고, 소단원별 해석도 달았다. 성경내용을 직관적으로, 체계적으로 알 수 있게 하기 위해서이다. 따라서 성경의 흐름은 책별 전체 관찰을 보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한다.

성경 본문을 읽기 전에 먼저 본문의 주제를 볼 수 있게 하였고, 본문을 읽은 후 왼쪽에 모아 놓은 대단락 주제와 중단락 주제들을 보게 함으로써 읽은 본문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한성서공회로부터 개역 개정판(제4판 중 최신 수정판)을 사용하였다. 3927개관성경의 특징은 성경 접근의 원칙에 의하여, 성경 본문읽기, 본문내용의 핵심 찾기, 성경기록 당시 기자의 의도 찾기, 기자를 들어 성경을 기록하게 하신 하나님의 계획 찾기, 하나님의 뜻을 이루려면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찾아내는데 있다. 그러므로 신앙의 본질인 영생과 상 주심을 믿는 신앙까지 자라가야 한다는 것이다.

3927개관성경 출판기념 세미나
백주년기념관에서 강의하는 이만승 목사

전 인류의 역사를 초기 선민 역사, 육적 선민 역사, 영적 선민 역사로 정리하였다. 하나님의 인류 구속 계획을 창조 이전에 천국을 계획하시고, 천지창조, 초림, 성령강림, 재림을 통하여 천국을 건설하시고, 재림이후 하나님이 통치하시는 나라에서 천국의 시작으로 구분하였다.

아울러 예수님은 누구신가? 무려 45개의 문장으로 믿음을 고백한다. 모든 성경은 예수님에 대한 증언이라 하였다(요 5:39). 성경 66권 1,189장 어디를 보아도 예수님을 발견할 수 있어야 한다. 예수님이 우리에게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가? 영생을 믿는 신앙인가? 상 주심을 믿는 신앙인가? 변화하려는 신앙을 갖고 있는가를 항상 점검해야 한다.

이명곤 목사(그곳에가면교회)는 3927개관성경을 접한 소감을, "이제 3927개관성경만 갖고도 저절로 설교가 나오게 되었다" 거침없이 말한다. 엄정현 목사(늘푸른교회)는 "지금까지 3927성경연구원에서의 연구한 결과, 최종 결론적인 산물이며 성령님의 도와주심의 은혜이다"라며 감격해 한다. 아울러 모든 교인들로 하여금 3927개관성경으로 교체하였다 한다. 김선옥 목사(참빛교회)도 100권을 일시에 구입, 어린 아이로부터 어른에 이르기 까지 전교인들이 성경책을 바꾸었다고 한다. 김기철 목사(평강교회)도 "3927개관성경을 구입하는데 머물지 말아야 한다. 제 아무리 좋은 무기라 할지라도 사용법을 모르면 무용지물이 된다. 개관성경을 익숙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훈련이 필요하다. 3927성경연구원에서 실시하는 월, 목요일 강좌에서 성경을 공부해야 한다"라고 귀뜸해 준다.

3927개관성경을 출간한 이후, 서울 백주년기념관에서 3회의 출판기념 세미나가 있었다. 지난 6일에는 창세기에서 여호수아서까지 책별 구속사적 설교 강의를 하였다. 2017년 1월 2일 날에는 같은 장소에서 사사기에서 열왕기 하서까지의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계속해서 매월 첫 월요일, 순차적으로 요한계시록까지의 세미나가 진행될 것이다. 현재 서울 오류동 소재, 천왕역 근처의 3927성경연구원에서는 월요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성경공부 강좌가 진행되고 있다. 홈페이지(http://e3927bible.onmam.com) 또는 3927bible.co.kr과 공식블로그(blog.naver.com/sml7293)에서 자료를 볼 수 있다.

책별 구속사 강의 사이트, '라이브 크라이스트'에서도 검색해 보면 된다. 3927개관성경의 가격은 6만원이다. (문의전화 02-2686-3927, 010-2313-392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3927성경연구원 #이만승목사 #개관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