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져 늦은 밤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7일)
- 강원영동, 경북 동해안 : 5~20mm

아침최저기온은 9도에서 20도, 낮 최고기온은 19도에서 25도를 예상합니다.

* 케이웨더 발표 미세먼지 농도 예보
- 환경부 기준 : 전국 ‘좋음’
- WHO 권고기준 : 전국 ‘좋음’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상에서 2.0~3.0m로 일겠고, 남해상에서는 최고 3.5m 높게 일겠습니다.

< 기온 전망 >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낮겠고, 아침에는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져 쌀쌀하겠으나, 낮 동안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및 서리 전망 >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귀경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밤사이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당분간 산지와 일부 중부내륙에는 새벽에 서리가 내릴 가능성이 있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오늘부터 당분간 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특히,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매우 강하게 부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당분간 제주도전해상과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특히 오늘부터 동풍이 강화되면서 제주도전해상과 남해상, 동해남부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과 해상교통을 이용하는 귀경객들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의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기압골의 영향으로 29~30일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 26~27일은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 동해안에 비가 오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