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AST(이하 씨캐스트)’는 기독교 문화 콘텐츠의 부흥과 기독교 음악 보급을 위해 씨캐스트의 모든 역량을 모아 새롭게 인터넷 라디오 방송앱 2.0버전을 출시했다.

[기독일보 이나래 기자] 씨캐스트의 업그레이드된 음악채널, 24시간 크리스천 음악방송 2.0앱이 4월 25일 출시됐다.

‘CCAST(이하 씨캐스트)’는 기독교 문화 콘텐츠의 부흥과 기독교 음악 보급을 위해 씨캐스트의 모든 역량을 모아 새롭게 인터넷 라디오 방송앱 2.0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앱은 언제 어디서든 끊김없이 고품질의 다양한 찬양 방송을 들을 수 있으며 듣고 싶은 찬양이 있으면 음악신청도 가능하고 찬양과 방송을 들으며 느낌을 댓글로 남길 수 있는 전문 찬양방송앱이다.

수면타이머기능처럼 방송시작예약, 방송종료예약 기능이 있어 알람 대신 아침에 찬양을 들으며 일어날 수 있는 기능도 눈에 띈다.

찬양을 듣는 중 전화가와도 통화 후 이어서 찬양방송을 연속해서 들을 수 있으며 방송되는 곡에 대한 앨범이미지와 곡제목, 가수명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방송됐던 곡들의 선곡표를 통해 다시듣기도 가능하고 방송을 듣다가 좋아하는 곡이 있을 경우 담아 두었다가 다음에 다시 들을 수 있는 기능도 편리한 기능으로 예상된다.

그 밖에 보이는 라디오 기능과 잠금화면에서도 CCM제목과 찬양사역자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다.

씨캐스트는 크리스천 음악 전문 방송으로 국내외 CCM과 찬송가, 경배와 찬양, 정통 가스펠, 고전 교회음악, 성가, 묵상음악 등 크리스천 음악의 모든 장르를 24시간 방송한다. 씨캐스트의 인터넷 라디오인를 통해서 전 세계 어디에서나 1년 365일 스마트폰과 PC(www.ccast.co.kr)에서 들을 수 있다.

씨캐스트는 우리나라 CCM계를 대표하는 찬양사역자와 크리스천 대표 아나운서들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채널로는 조용한기도채널, 기도회를 위한 찬양 및 워십찬양, 밝은CCM, 어린이찬양, 파워CCM, 7080찬양, 새앨범찬양, 영어찬양, 국악찬양, 트로트찬양, 랩찬양 등이 있다.

크리스천음악방송 씨캐스트 조요한 대표는 다음과 같이 출시 소감을 밝혔다.

“씨캐스트는 인터넷으로 온 열방에 구원의 기쁨을 방송하는 크리스천 기독교 음악방송국입니다. 씨캐스트는 이 땅이 온 열방이 하나님과 멀어져 살아가는 것이 모든 문제의 근본이라는 성경의 가르침을 기억하고 내가 먼저 하나님과 가장 가깝게 날마다 살아가고 또한 하나님 앞에 모두가 나아갈 수 있도록 돕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우리 모두가 하나님 앞에 가까이 나아갈 때 이 땅의 모든 문제, 질병, 기아, 전쟁, 인간관계의 모든 문제들이 하나하나 해결될 것임을 굳게 믿고 나아갑니다. 주 안에서 함께 기쁨을 누리고 함께 찬양하며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모여 세상을 변화시켜낼 힘을 발휘하기 원합니다. 오직 성령께서 이끄시고 성령의 뜻을 따라 강력하면서도 아름다운 찬양 방송국으로 만들어가기 원합니다. 찬양을 사랑하고 음악이 필요한 모든 이들이 이곳에 모여 우리가 죄인이고 은혜받을 자격이 없는 자들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를 위해 생명을 내어놓으신 주님의 사랑이 얼마나 놀라운가를 깊이 깨달아가고 그 하나님의 마음을 알고 그 마음을 따라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우리 모두가 되기 원합니다. 씨캐스트와 함께 이 땅을 아름답게 변화시켜가길 원합니다. 그리고 무료듣기인만큼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때 별5개와 댓글 2~3문장을 달아주는 것이 방송국을 위해서 중요한 것이니 잘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한편 씨캐스트앱2.0은 하루 10만명 이상이 접속하는 한국 인터넷 크리스천 음악방송의 대표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잡고자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되었으며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아이폰용은 차후 출시될 예정이다.

더불어 씨캐스트는 유명 저작권협회와 정식계약을 통해 음원을 공급하고 있어 침체된 기독교 음원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바로설치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ccastradio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씨캐스트 #CCM전문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