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MA 부산 세계선교대회에서 뜨겁게 기도하고 있는 선교사들의 모습.
KWMA 부산 세계선교대회에서 뜨겁게 기도하고 있는 선교사들의 모습. ©여의도순복음교회 제공

[기독일보 노형구 기자] 2018 세계선교대회 및 7차 선교전략회의(NCOWE VII)가 18일부터 부산 수영로교회에서 열려 나흘 간의 일정을 마치고 21일 막을 내렸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이사장 신동우 목사, 이하 KWMA)가 추최하고 1,400여 명의 해외한인 선교사들이 참석했다.

‘함께, 그 날까지’(마 24:14)를 주제로 열린 대회는 4차 산업시대의 선교적략을 모색하고 저녁집회를 통해 영적 재충전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 대회를 위해 신동우 목사(KWMA 이사장)와 신화석 목사(KWMA 대표회장)는 해외 현장에서 선교에 힘쓰고 있는 선교사들을 격려하며 환영하는 메시지를 각각 전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는 20일 저녁집회에서 ‘성령과 선교’(행 1:4~8)를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이영훈 목사는 “오늘날 한국 교회뿐 아니라 세계 교회가 총체적 위기에 빠진 것은 성경의 가르침에서 멀어졌기 때문”이라며 사도행전적 교회의 회복을 강조했다. 이영훈 목사는 “교회는 구제와 선교로 섬기는 사역에 최선을 다해야 하며 말씀과 기도로 회복해 모이면 기도하고 흩어지면 선교하는 교회가 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이번 대회 프로그램으로는 Key Note Speech, 각 주제발표, 영역별전략회의, 권역별전략회의, 선교대회가 있었다. 18일 개회예배설교는 신동우 목사(KWMA 이사장, 산돌중앙교회 담임), ‘Key Note Speech’는 조용중 선교사, ‘4차 산업혁명시대의 선교적 도전’은 서동혁 교수(단국대 디스플레이공학과 교수), 저녁에는 로렌 커닝햄 목사(YWAM 설립자), 이규현 목사(수영로교회 담임)가 말씀을 전했다.

19일 새벽예배설교는 김문훈 목사(포도원교회 담임), 저녁에는 임현수 목사(큰빛교회 원로), 정민용 목사(Covenant Fellowship Church 담임)가 말씀을 전했으며, 20일 새벽예배설교는 윤원로 선교사(서부아프리카 선교사), 저녁에는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 하형록 목사(Timhass 회장)가 메시지를 전했다. 21일 새벽예배설교는 정필도 목사(수영로교회 원로)가, 폐회예배설교는 신화석 목사(KWMA 대표회장, 안디옥 성결교회 담임)가 맡았다.

세계선교대회는 1991년부터 4년마다 개최되어 한국 선교의 방향을 제시하고 선교 활성화를 도모해왔다. 이번 대회는 초교파적 협력과 연합사역을 추진해, 국제 선교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선교적 교회운동을 통한 한국 교회 부흥의 전략을 수립하는 목적으로 개최됐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