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멜론 뮤직 어워드'가 열린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그룹 엑소가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3 멜론 뮤직 어워드'는 '뮤직 이즈 원' 콘셉트로 올해를 빛낸 아티스트 및 시상자들이 무대를 꾸몄다. 2013.11.14.   ©뉴시스

14일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2013 멜론 뮤직 어워드(MMA)'에서 엑소, 버스커버스커, 샤이니가 주요 부문인 베스트송상, 앨범상, 아티스트상을 각각 차지했다.

'으르렁'으로 베스트송상을 차지한 엑소는 음원 판매량과 대중의 투표로 10명의 가수를 선정한 '톱 10'상, 네티즌 인기상 등 3관왕에 영예를 안았다.

'2013 멜론 뮤직 어워드'가 열린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가수 에일리가 탑10상을 수상하고 있다.   ©뉴시스

또 버스커버스커는 앨범상과 '톱 10'상, 샤이니는 아티스트상과 '톱10'상, 비스트는 '톱10'상과 뮤직비디오상 등 각각 2관왕을 차지했다.

이밖에도 '톱 10'상에는 다비치, 다이나믹듀오, 씨스타, 아이유, 에일리, 지드래곤이 호명됐다.

신인상은 김예림과 방탄소년단, 글로벌 아티스트상은 싸이, 뮤직스타일상은 조용필(록 부문)·윤미래(OST 부문)·배치기(랩/힙합 부문)·허각, 케이윌(알앤비/발라드 부문)·브루노 마스(팝 부문), 공연문화상은 신승훈에게 돌아갔다. 또 핫트렌드상은 크레용팝과 장미여관, 송라이터상은 신사동호랭이, MBC뮤직 스타상은 에프엑스가 차지했다.

이날 눈길을 끈 가수는 최근 누드 사진 유출로 곤혹을 치른 후 처음 공식 석상에 나선 에일리였다.

'톱 10'상을 수상한 에일리는 "무슨 일이 있어도 항상 저를 응원해주고 믿어주고 사랑해주는 모든 분들과 우리 팬들 사랑하고 감사하다"며 눈물을 보였다.

이날 '멜론 뮤직 어워드'는 음악기업 로엔엔터테인먼트와 MBC플러스미디어가 공동 주최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2013멜론뮤직어워드 #M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