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션을 선택하세요.   기독교 일반 cls
에디션 설정
Christiandaily.co.kr
2017.10.22 (일)

日, '북한, ICBM 발사 성공' 발표에 NSC 재소집…언론 긴급보도

기독일보 하석수 기자 (hss@cdaily.co.kr)

입력 2017. 07. 04 17:19  |  수정 2017. 07. 04 17:19

Print Print 글자 크기 + -

[기독일보=국제] 북한이 4일 오후 특별중대보도를 통해 이날 오전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4형 발사에 성공했다고 발표하자 일본은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재소집하는 등 긴박하게 대응했다.

교도통신과 NHK 등 일본 언론도 북한의 발표를 긴급 속보로 보도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는 이날 오전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정보가 입수된 뒤 NSC를 소집한 뒤 미사일의 종류와 사거리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대책을 논의했다.

그는 NSC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기간 열리는 한미일 정상회의에서 3국의 강한 결속을 토대로 국제사회의 강한 연대를 호소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베 총리는 이어 북한이 특별중대보도를 통해 이날 오전 발사한 탄도미사일이 ICBM이라고 발표하자 재차 NSC를 소집했다.

교도통신은 이날 북한의 발표 이후 긴급 속보를 통해 "북한이 특별중대보도를 발표하고 ICBM 발사 실험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고 전했다.

NHK도 속보를 통해 북한의 발표를 전하며 "북한이 ICBM 발사 실험을 했다고 발표한 것은 처음"이라며 "핵무기와 함께 ICBM을 보유해서 당당한 핵강국이 됐다"는 북한의 주장을 전했다.

Print Print 글자 크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