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션을 선택하세요.   기독교 일반 cls
에디션 설정
Christiandaily.co.kr
2017.09.22 (금)

[유성국 칼럼] 몰몬이 크리스천이 아닌 이유

기독일보 편집부 기자 (editor@cdaily.co.kr)

입력 2017. 06. 24 12:30  |  수정 2017. 06. 24 13:50

Print Print 글자 크기 + -

몰몬경
▲몰몬경(The Book of Mormon) ©몰몬채널

■몰몬은 무엇을 믿나? - 몰몬교의 교리

[기독일보=칼럼] 우주의 어느 곳에 하나님이 거합니다. 그곳에서 하나님은 아내와 [性]관계를 가져서 억의 억 되는 자녀를 낳습니다. 하나님과 하나님의 아내 사이에서 처음 난 존재가 예수입니다. 그 다음에 루시퍼를 낳습니다. 그러므로 예수와 루시퍼는 형제입니다. 그 다음에 모든 영의 자녀들을 낳습니다. 하늘에 있는 모든 자녀는 영의 존재이므로 육신이 없습니다. 몰몬은 사람의 전세을 믿습니다. 이 땅에 있는 모든 사람은 하나님이 "전세"에 창조한 영의 존재 들입니다.

어느날 하나님의 앞에서 예수와 루시퍼가 싸우게 됩니다. 예수와 그와 동조하여 싸운 영의 자녀들이 이겨서 지구로 사람의 몸을 입고 지구에 오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루시퍼와 그와 동조하였던 영의 자녀들은 저주를 받아 영원히 몸을 얻지 못하고 사탄과 귀신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예수, 루시퍼(사탄), 귀신, 그리고 사람은 본래 모두 전세에서 하나님의 자녀였습니다.

하늘에서 예수 편에 서서 적극적으로 싸우지 않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루시퍼를 추종하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예수의 편이 되어 적극적으로 루시퍼와 싸우지도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이들을 저주하여 살결이 검은 흑인으로 태어나게 하였습니다.

사람의 궁극적인 목표는 하나님 되는 것입니다. 몰몬의 하나님은 본래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사람이었던 그가 그의 하나님의 율법을 완벽하게 지켜서 현재 이 땅의 하나님이 된 것입니다. 본래 사람이 하나님이 된 것처럼 이 땅에 사람들도 몰몬의 율법을 완벽하게 지키면 하나님이 된다는 종교입니다. 몰몬 가르침은 결국 사람이 하나님이 된다는 것입니다. 신실한 모든 몰몬은 하나님 되기를 소원합니다.

사람이 하나님이 되려면 모든 몰몬의 율법을 완벽하게 지켜야 합니다. 훗날에 하나님이 되어서 우주의 어느 곳에 "지구"와 같은 행성에서 현재의 하나님처럼 억의 억 되는 자식을 낳아 그 행성의 하나님이 되어 자녀를 다스리게 되는 것입니다. 남자는 하나님이 됩니다. 여자도 남자의 아내로서 하나님이 되어 영원토록 아이를 낳은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유성국 목사
▲유성국 목사(가스펠투올전도센터 대표)

몰몬교는 당연히 다신교입니다. 지구의 하나님 위에 몇 수억의 다른 하나님이 존재하는지는 추측할 따름입니다. 크리스천은 한 분의 하나님을 믿지만 몰몬은 성 삼위일체의 하나님을 믿지 않습니다. 이들은 한 하나님이 아니라 세 하나님을 믿습니다. 하나님은 따로 존재하고, 예수님도 따로 존재하고, 또한 성령도 따로 존재 합니다.

몰몬 자신들이 크리스천이라고 주장하지만 우리 전통 크리스천이 믿는 바와는 전혀 다릅니다.

글ㅣ유성국 목사(가스펠투올전도센터)
 www.gospeltoall.com / samyoo2024@gmail.com

관련기사

Print Print 글자 크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