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정현백 장관(왼쪽)과 한기연 대표회장 이동석 목사.
여가부 정현백 장관(왼쪽)과 한기연 대표회장 이동석 목사. ©한기연 제공

[기독일보 박용국 기자]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 정현백 장관이 여가부의 '성 평등' 정책과 관련, "전적으로 오해에서 비롯된 일"이라며 적극 해명했다. 

정현백 장관은 지난 2일 오후 2시 한국기독교연합(이하 한기연)을 방문, 대표회장 이동석 목사 등과 함께 환담을 나눴다. 주로 여성 청소년 가족 문제에 대한 것이었다.

이 자리에서 정 장관이 여가부 '성 평등' 정책에 대해 적극 해명하자, 이동석 목사는 "여가부가 최근 양성평등 정책 기본정책을 발표하면서 양성 평등이 아닌 성 평등의 기념으로 접근하고 있다고 판단해 교계의 분명한 입장을 천명한 것"이라며 "한국기독교는 동성애를 하나님 앞에서 결코 용납할 수 없는 큰 범죄로 여기기 때문에 여가부가 앞으로 한국교회가 우려하는 정책을 추진하지 말아 줄 것"이라 이야기 했다.

또 정현백 장관은 기독교가 그동안 여성폭력 피해자 및 한부모 가족 지원, 고비용 혼례문화 개선 캠페인 등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준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여가부가 추진하는 여성 청소년 가족 분야 주요 정책에 대해 설명하면서 기독교계의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정 장관은 “취임 후 수차례 현장을 돌아보며 우리 사회의 여성 청소년 문제의 어려움을 절실하게 느꼈다”고 말하고, “이는 단순히 시혜성 자선행사로는 치유할 수 없으며, 보다 근본적인 정책의 실현으로 문제를 하나하나 풀어나가야 한다고 생각 한다”면서 “그 일의 상당 부분은 이미 기독교가 현장에서 너무나 많은 역할을 해 오고 있는 것을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더욱 긴밀한 협력과 지원을 요청 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사무총장 최귀수 목사는 “외교부 통일부 문체부 등과는 오래 전부터 상호 긴밀한 협력을 이루어 왔다”면서 “저출산 문제와 미혼모, 다문화 가족 여성 문제 등에 있어서 한기연과 여기부가 보다 긴밀한 정책 연대와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를 원한다”고 제안했으며, 여가부는 이에 흔쾌히 응해 향후 상호간에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루자고 응답했다.

한편 이날 정현백 장관 한기연 내방에 이건정 여성정책국장, 조민경 여성정책과장, 최영호 비서, 최혜민 사무관이 배석했으며, 한기연에서는 사무총장 최귀수 목사와 기획홍보실장 김 훈 장로, 사회문화부장 윤영호 목사가 배석했다.

여가부 정현백 장관이 한기연을 방문해 '성 평등' 정책에 대해 적극 해명했다.
여가부 정현백 장관이 한기연을 방문해 '성 평등' 정책에 대해 적극 해명했다. ©한기연 제공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성가족부 #성평등정책 #정현백장관 #여가부 #한기연 #이동석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