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션을 선택하세요.   기독교 일반 cls
에디션 설정
Christiandaily.co.kr
2017.11.20 (월)

[아침을 여는 기도] 웃음 한 조각이

기독일보 편집부 기자 (press@cdaily.co.kr)

입력 2017. 08. 07 07:29  |  수정 2017. 08. 07 07:29

Print Print 글자 크기 + -

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저에게 밝은 웃음을 주옵소서. 마음속 깊은 곳에 즐거움이 있어 웃음이 항상 있게 하옵소서. 웃음이 있는 사람에게는 언제나 기쁨과 즐거움이 있습니다. 우리 신앙생활의 핵심이 즐거움입니다. 영성이 가득하여 참 즐거운 생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먼저 사랑을 받아 기쁨이 있게 하옵소서. 누군가로부터 사랑을 받을 때 굉장한 기쁨이 생깁니다. 먼저 제가 가지고 있는 소중한 것을 다른 사람과 나누는 기쁨을 맛보게 하옵소서. 좋은 소식을 받아 그 소식을 나누는 행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고통을 당하면서도 기뻐합니다. 고통은 인내를 낳고 인내는 시련을 이겨내는 끈기를 낳고 그 끈기는 희망을 낳는다는 것을 능숙하게 잘 알게 가르쳐 주옵소서.

하나님의 사랑을 받기 때문에 힘든 가운데에서도 기뻐합니다. 기쁨의 신비를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를 소유하는 즐거움이 식지 않도록 도와주옵소서. "주님 안에서 항상 기뻐하십시오. 다시 말합니다. 기뻐하십시오."(빌4:4) 저에게는 주 예수님을 아는 지식이 무엇보다 존귀합니다. 제가 그리스도를 얻어 그리스도와 하나가 되게 하옵소서. 그리스도를 알고 그리스도의 부활의 능력을 깨닫고 그리스도와 같이 고난을 나누고 그리스도와 함께 죽게 하옵소서. 세상이 아름답지 않고 기쁨이 없다고 느낄 때 바로 제가 기뻐하지 못해서 세상이 어둔 것입니다. 제가 즐겁지 못해 사람들이 미운 것입니다. 기쁨의 신비를 발견하게 하시고 그 기쁨 속에서 살아가게 도와주옵소서.

희망이 있습니다. 실망하지 않습니다. 행복해야 기쁜 것이 아닙니다. 기쁘다고 행복한 것도 아닙니다. 많은 어려움이 저에게 있지만 여전히 기쁨이 있습니다. 성령님께서 저의 마음속에 하나님의 사랑을 부어주시고 절망에 빠져 있을 때 그리스도께서 저를 구원해 주셨습니다. 웃음 한 조각이 세상을 환히 밝히는 꽃이 됩니다. 저의 마음에 하나님의 사랑이 막 흘러 들어옵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홍수같이 저의 영혼을 가득 채우십니다. "주의 사랑비칠 때에 기쁨 오네. 근심걱정 물러가고 기쁨 오네." 하나님께서 얼마나 저를 사랑하고 계시는지, 주님 주시는 사랑이 저에게 기쁨을 만들어 내는 샘물입니다. 그 사랑으로 기쁨을 가득히 안겨 주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293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Print Print 글자 크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