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tiandaily.co.kr
2018.09.22 (토)

성누가회, 힐링핸즈 준비에 만전

기독일보 홍은혜 기자 (press@cdaily.co.kr)

입력 2018. 07. 05 16:38  |  수정 2018. 07. 06 06:38

Print Print 글자 크기 + -

"하나님의 역사, 생명의 결실 기대하며"

성누가회 단기선교 힐링핸즈 건너와서도우라

[기독일보 홍은혜 기자] 성누가회가 정기선교회의를 통해 단기 의료 선교 힐링핸즈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관계자는 "힐링핸즈 프로그램이 최초 구상보다 매우 큰 규모로 진행되고 있어, 이를 통해 역사하실 하나님의 손길이 기대된다"고 분위기를 전해왔다.

이번 힐링핸즈의 준비는 의료, 기타행전 두 개 부서로 나눠져 준비되고 있으며, 현지에서 활동 인력은 의사와 간호사 및 의료 외 인원(선교팀, 영상팀, 총괄팀)으로 세분화 했다.

각 팀은 약품, 조제준비, 필리핀 현지 교회와의 조율, 진료, 서류, 소모품, 약품 배송 확인 등을 점검하고 모집, 홍보, 사전교육, 성경공부, 기도모임, MOU 진행, 예산 집행 및 회계 등을 맡고 있다.

현재는 회의를 통해 먼저 체크리스트를 작성, 업무와 내용 및 책임자를 정하고 꼼꼼한 피드백을 통해 준비하고 있다. 또한 필요 약품들을 준비하고, 현지 필리핀 정부와 군경과의 MOU체결 준비도 빈틈없이 준비하는 한편, 사진 및 동역상 촬영을 위하여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한편 힐링핸즈에 앞서 지금까지는 1:1 면접 이외에 성경공부가 진행되어 왔으며, 7월7일과 21일에는 전체모임 및 팀별 모임을 통해 최종점검을 하기로 했다.

관계자는 "처음 준비하는 프로젝트라 준비 과정이 쉽지만은 않지만,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뜻을 믿으며 의료선교의 귀한 열매로 결실하는 힐링핸즈가 되기를 원한다"고 소감을 나눴다.

관련기사

Print Print 글자 크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