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션을 선택하세요.   기독교 일반 cls
에디션 설정
Christiandaily.co.kr
2017.11.24 (금)

모바일 통역앱 파파고, iOS '무료 인기 앱' 1위 올라

기독일보 이준영 기자 (news@cdaily.co.kr)

입력 2016. 12. 30 15:45  |  수정 2016. 12. 30 15:45

Print Print 글자 크기 + -

새해 맞이 이용자 리뷰 이벤트 진행

네이버 파파고 리뷰 이벤트

[기독일보=테크] 네이버에서 출시한 통역 앱 '파파고'가 지난 25일부터 iOS 무료 인기 앱 순위 1위에 오르며,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회사측이 밝혔다.

문맥을 고려하는 정확한 번역 결과와 즉각적인 음성 인식 속도, 구어체 문장의 자연스러운 번역 값 등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

파파고는 지난 10월 업계 최초로 '한-영' 언어 간에 AI 기반의 새로운 기계번역 기술인 인공신경망 번역(NMT: Neural Machine Translation) 방식을 적용한 데 이어, 지난 15일에는 '한-중' 언어 간에도 동일 방식을 적용하며, 번역 기술 정확도를 높여나가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한편, 네이버는 새해를 맞이해 파파고 이용자들의 리뷰를 받고, 이를 추첨해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내달 19일까지 파파고의 사용 후기나 리뷰, 꿀팁 등을 자신의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네이버 파파고', '#파파고', '#PAPAGO' 중 하나의 태그와 함께 올리고, 작성된 리뷰가 담긴 링크를 파파고 공식 블로그에 남기면 된다.

네이버는 향후 이용자들의 후기를 반영해 서비스 품질 고도화에 더욱 힘쓰는 한편, 인공신경망 번역 기술을 스페인어, 프랑스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중국어(번체), 베트남어 등 6개 언어로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Print Print 글자 크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