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션을 선택하세요.   기독교 일반 cls
에디션 설정
Christiandaily.co.kr
2017.09.21 (목)

"서울 모바일 네트워크 세계 1위…뉴욕·파리·도쿄 모두 제쳐"

기독일보 하석수 기자 (seoksuha@cdaily.co.kr)

입력 2016. 08. 23 15:30  |  수정 2016. 08. 23 15:33

Print Print 글자 크기 + -

 

모바일 게임
모바일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하고 있다. ⓒ하석수 기자

[기독일보=Tech] 서울 지역(수도권 포함) 이동통신 데이터 다운로드 최고 속도가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모바일 네트워크 성능 분석 기업인 '루트메트릭스(ROOTmetrics)'는 지난 6월 기준 국내 이동통신 3사 서울지역 모바일 네트워크 성능을 조사한 루트스코어 리포트(Rootscore Report)를 발표했다.

이 리포트는 이동통신 서비스 사용자 관점에서 평가를 지향한다. 평가 항목은 ▲전반적 성능 ▲네트워크 신뢰도 ▲네트워크 속도 ▲데이터 성능 ▲통화 성능 ▲문자 성능 등 6개다.

루트메트릭스 스카우터들이 서울과 수도권 표본 지역을 돌며 2만번 이상 개별 테스트를 진행했다. 스카우터(scouter)들의 이동거리는 1500㎞, 실내 측정 장소는 55곳이다.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모두 6개 항목에서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아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루트메트릭스가 조사했던 뉴욕, 런던, 도쿄 등 세계 어느 도시에서도 볼 수 없었던 이례적인 결과다.

루트메트릭스는 서울 지역 이동통신 서비스 사용자들이 체감하고 있는 성능이 세계 최고라는 것을 과학적으로 증명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서울 지역 다운로드 최고 속도는 74.7Mbps로 루트메트릭스가 조사했던 뉴욕, 런던, 도쿄 등 세계 주요 도시 가운데 가장 빨랐다. 생활 환경이 비슷한 도쿄(39.0Mbps) 보다는 2배 가량 높았다.

Print Print 글자 크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