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션을 선택하세요.   기독교 일반 cls
에디션 설정
Christiandaily.co.kr
2017.11.23 (목)

기독교인이 술을 마시지 말아야 하는 이유 50가지

기독일보 국제부 기자 (press@cdaily.co.kr)

입력 2016. 01. 12 20:24  |  수정 2016. 01. 12 20:24

Print Print 글자 크기 + -

하나님의 성회(Assemblies of God) 소속 라이프처치(Life Church)의 여성 목회자인 제이미 모건(Jamie Morgan) 목사
하나님의 성회(Assemblies of God) 소속 라이프처치(Life Church)의 여성 목회자인 제이미 모건(Jamie Morgan) 목사.

[기독일보 국제부] 하나님의 성회(Assemblies of God) 소속 라이프처치(Life Church)의 여성 목회자인 제이미 모건(Jamie Morgan) 목사가 "내가 술을 마시지 않은 50가지 이유"(50 Reasons Why I Don't Drink)"라는 컬럼을 통해 "기독교인이라면 절대 술을 마시지 말라"고 당부했다.

미주 재경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모건 목사는 이 글에서 "나는 기독교인이고 목회자이며 술을 마시지 않지만, 원래는 알콜중독자였다"면서 "나를 편견 있는 사람처럼 만들 수 있지만, 동시에 이 뜨거운 감자에 전문가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일부에게는 술을 마시는 것이 유행이 된 교회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고 말하고, "젊은 기독교인들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술을 마시는 사진을 올리고, 중년 기독교인 여성들은 와인에 빠진 친구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려고 최고급 와인의 이름을 대고, 일부 목사도 술을 마신다"고 지적했다.

모건 목사는 "나는 26년 전에 기독교인이 되면서 술을 끊었다"고 말하고, "아무도 권하지 않았지만, 나는 것이 모순이라는 것을 알았고, 예수 그리스도와 나의 관계를 스스로 파괴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고 말했다. 또 "나는 나의 삶을 예수께 드리고 그분을 따랐으며, 아무것도 나의 발걸음을 막을 수 없었다"면서 "술을 끊는 것은 아주 쉬운 결정이었다"고 했다. 그는 "이 글은 기독교인과 술에 대한 신학적 글이 아니지만, 진심어린 호소"라면서 "알콜을 사랑하는 이들이 '내가 술을 마시지 않는 50가지 이유'라는 이 글을 기도하는 마음으로 깊이 숙고해주기를 당부한다"면서 50가지를 제시했다.

1. 술에 취한다면, 침참하고 냉정한 마음을 가질 수 없다.

2. 알코올은 파괴의 사명을 가지고 있다.

3. 알코올은 진정제다. (인체의 반응과 뇌의 작용을 저하시키는 진정제이다.) 우울하게 만드는 것이라면 무엇이든지 어떤 대가를 치러서라도 피해야 한다.

4. 나는 나의 형제나 자매가 나의 '기독교인으로서의 자유' 실천으로 인해 넘어지지 않기를 원한다. 술을 마시기로 하는 나의 선택이 누군가를 죽음으로 인도할 수 있다.

5. 알코올은 내 판단력을 왜곡시킨다.

6. 알코올은 나를 더 낫게 하는 것이 아니라 더 나쁘게 한다.

7. 내가 자제해서 적당하게, 알맞게 하는 것을, 나의 자녀들은 넘어서서 극단적으로 한다.

8. 불신자들도 자신들이 술을 마시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안다. 한 손에는 성경을 들고 다른 한 손에는 맥주를 드는 것이 그것 때문에 실족한 사람들에게는 혼란을 주는 모순이 된다.

9. 알코올은 다른 사람을 주께로 가까이 데려갈 수 없다. 그들이 내가 술을 마시는 것을 보면, 더 멀어질 것이다.

10. 알코올은 나를 주께로 더 가까이 데려가지 못한다. 내가 술을 마실 때 더 멀어진다.

11. 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에 깨어 있고 준비되어 있기를 원한다. 느려터지거나 졸거나 흐트러져 있고 싶지 않다.

12. 알코올이 그들의 삶에 있어서 긍정적인 차이를 만들어내는 가족을 내게 보여 달라. 그것이 불가능할 것이다.

13. 나는 "와, 술이 내가 예수를 닮게 만들었어"라고 말하는 사람을 한 번도 보지 못했다.

14. 나는 모든 모양의 악을 피하기를 원한다.

15. 알코올은 자기 절제의 열매를 실천하는 것이 더 어렵게 만든다.

16. 알코올은 나의 필터(여과기)를 잃어버리게 만든다.

17. 알코올은 합법적인 '정신에 변화를 주는 환각제' 마약이다.

18. 알코올은 중독적이다.

19. 알코올은 고통을 마비시킬 뿐이며, 슬픔은 오직 예수께서만이 치유하실 수 있다.

20. 나의 후회들은 알코올과 관련되어 있다.

21. 누구도 "내가 술을 마셨더라면, 일이 지금처럼 통제할 수 없게 되지는 않았을텐데"라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

22. 알코올은 평소에 내가 정상적으로 하지 않던 방식으로 행동하게 만든다.

23. 알코올은 뇌세포를 죽인다.

24. 알코올은 위조품으로, 거짓된 평화를 준다.

25. 성경은 술 취한 자(술고래)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할 것이라고 말한다. 술고래가 되는 것은 술 한 잔 마시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나는 영원이 위태로운 때 내가 선 밖으로 멀리 이탈해 있는 것을 보고 싶지 않다.

26. 알코올은 돈과 은사와 재능, 운명 등을 낭비하게 한다.

27. 알코올은 나쁜 행동으로 인도한다. 폭력범죄의 50%가 일어나게 하는 원인이다.

28. 알코올은 당신이 승리의 삶을 살아가는 것으로부터 빗나가게 하고 탈선시킨다.

29. 지혜는 모든 대가를 치러서라도 추구해야 할 필요가 있는 기본적이고 원칙적인 것인데, 알코올은 우리를 멍청하게 만든다.

30. 알코올은 정말 정말 많은 결혼을 망쳤다.

31. 내가 그 아래 있어야 할, 그 통치를 받아야 할 유일한 영향력은 하나님이다.

32. 성경은 우리에게 깨어 있으라고 한다. 알코올은 반응 시간을 지연시킨다.

33. 술을 마시기 시작하지 않는다면, 술을 끊어야 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34. 알코올은 나의 간증을 심각하게 더럽힌다.

35. 당신의 십대 자녀가 술을 마시지 않기를 원치 않는가? 같은 이유를 당신에게 적용시켜보라.

36. 하나님은 거룩하시다. 알코올은 아니다.

37. 알코올과 기도는 하나될 수 없다. 섞일 수 없다.

38. 알코올과 성경공부는 하나될 수 없다. 섞일 수 없다.

39. 알코올은 나의 유혹에 대한 저항력을 낮춘다.

40. 알코올 = 부서짐(깨어짐) (삶을 깨고, 건강을 깨고, 꿈을 깨고, 다 깬다.)

41. 세상이 우리가 술을 마시는 것을 볼 때, 그것은 세상에 예수로는 우리가 충분하지 않다는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다.

42. 적당히 술을 마신다고? 적당하게 포르노를 시청하고, 적당하게 헤로인을 이용하고, 적당하게 거짓말 하고, 적당하게 간음하는 것은 어떤가?

43. 기독교인은 온전한 복종과 세상으로부터의 구별의 삶을 살도록 부르심을 받았다.

44. 알코올은 나로 하여금 망각하게 한다. 알코올은 내가 결혼했다는 것(유부남이나 유부녀라는 것), 내가 구원받은 자라는 것 등을 잊어버리게 한다.

45. "나는 술 취하지 않았어요. 한 두 잔 밖에 마시지 않았어요"라고 말하지 말라. 그것이 당신에게 아무 영향이 없다면, 그것 대신 소다를 마셨을 것이다.

46. 기쁨을 위해 술잔이나 술병을 결코 고려하지 말아야 한다. 그것은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만 발견될 수 있는 것이다.

47. 알코올은 우리를 불순한 생각으로 가득 채운다.

48. 그것은 나의 믿음의 여정, 사랑의 여정에 있어서 장애물이 될 수 있으며, 예수 그리스도의 주재권(lordship, 주되심)을 불명예스럽게 하는 것이다. 그것은 이 우리의 부르심의 뜻과 목적을 훼손시키는 것이다.

49. 알코올은 우리로 하여금 예수께서 끝까지 정확하게 마칠 수 있도록 내 앞에 표시해두신 레이스를 경주하도록 도와주지 못한다. 정반대 역할을 한다(비틀비틀 혹은 맨 땅 헤딩).

50. 기독교인의 음주를 정당화시키려고 하는 모든 주장을 만든다면, 그렇게 하지 말아야 할 50개 이상의 다른 이유들이 있다. 그것은 벽을 치는 것과 같다. 기독교인이 술을 마시는 것은 하나님 앞에 최선이 아니다.

Print Print 글자 크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