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차 북한구원기도금식성회
©에스더기도운동본부

[기독일보 홍은혜 기자] 제22차 ‘북한구원기도성회’가 7월 9일 수원 흰돌산수양관에서 열렸다. 에스더기도운동이 겨울과 여름 연 2회 개최하는 ‘북한구원기도성회’는 9일부터 4박5일간 진행되며, 금요일 밤 11시부터 토요일 새벽 5시까지 이어지는 금요철야기도회로 모든 순서를 마치게 된다.

 

이번 성회는 “주여 들으소서! 주여 용서하소서! 주여 지체하지 마옵소서! (단 9:19)”를 주제로 하였다. 다니엘이 유대민족의 바벨론 70년 포로생활이 끝나도록 자신과 민족의 죄악을 회개하며 간절히 금식기도 하였듯이, 우리도 북한동포들이 자유롭게 하나님을 예배하는 날이 속히 오도록, 우리 자신과 민족의 죄악을 회개하며 첫째 날 성회가 진행됐다.

첫 번째 강사로 이선규목사(대전 즐거운교회)가 ‘말씀의 거울 앞에 생각이 바뀌면 결과도 바뀐다.’라는 제목의 설교말씀을 전했다. 이목사는 약 1:23-25의 말씀으로 “거울로 자신의 외모를 고치듯이 말씀의 거울로 자신을 고칠 수 있을 때만이 말씀을 제대로 본 것”이라고 했다. 또한 “좋은 거울은 자신을 그대로 비춘다.”면서 고전 10:10-11의 말씀으로 “말씀의 거울은 우리를 그대로 비추며 우리가 불평하고 불만하면 말씀대로 저주의 삶이 되고, 어떠한 경우에도 감사하면 말씀대로 축복의 삶으로 나타난다”고 했다.

 

제22차 북한구원기도금식성회
이선규목사(대전 즐거운교회) ©에스더기도운동본부

또한 이목사는 “우리가 거울 앞에 서면 좌우가 바뀌어 보이듯이 말씀의 거울 앞에 서면 우리의 생각과 가치관이 완전히 바뀌게 된다”고 하였다. 그래서 말씀의 사람은 육신의 생각을 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에 뿌리를 둔 진리를 담대히 선포한다.

 

두 번째 강사로 조아브라함목사(사도행전선교회)가 ‘말씀과 성령’이라는 제목의 설교말씀을 전했다. 조목사는 눅 10:29-37의 사마리안인 비유 말씀을 전하면서 나는 노숙자를 도우면서 사마리안 사람과 같이 자비를 베푼자라고 생각하였다. 그러나 그들을 직접 돌보면서 나는 그들을 돌볼 능력도 없고 의지도 없는 자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하였다. 또한 우리도 똑같이 강도만난 자이거나 주막 주인일 뿐이고 자비를 베푼 사마리아인은 바로 예수님이시다. 우리는 강도만난 자임으로 다시 올 사마리아인의 부탁으로 주막에서 치유를 받은 후에 이제 강도만난 자를 돌보는 주막주인이 되었다고 했다.

“누가 강도 만난 자의 이웃이 되겠느냐”는 예수님의 질문에 율법교사는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라고 말할 때 예수님은 “너도 이와 같이 하라”고 하셨다면서 조목사는 우리 성도들도 북한동포의 이웃인 자비를 베푸는 자가 되어야 하며 ‘우리도 이와 같은 행하여’ 말씀대로 사는 자가 되도록 말씀에 내 삶을 던져야 한다고 했다.

조목사는 “우리 북한동포 2500만 명은 강도만난 사람들이다”라고 하면서 주님은 우리가 그들을 돌봐주길 원하시는데 한국교회가 어떻게 돌보아야 할지 모른다고 했다. 그래서 오토 웜비아를 통해서 북한주민에 대한 주님의 심정을 알게 하셨다. 만일 우리 자녀들이 요덕수용소에 갇혀있다면 우리가 어떻게 기도하겠는가? 그런 마음으로 한국교회가 북한주민들을 위해 기도할 때 주님께서는 그 기도에 대해 역사하셔서 기도의 능력이 나타나게 된다고 했다.

 

제22차 북한구원기도금식성회
조아브라함목사(사도행전선교회) ©에스더기도운동본부

조목사는 “북한 주민은 하나님의 백성이고 북한 땅은 하나님의 땅이다”라고 하면서 “나는 여호와이니 이는 내 이름이라 나는 내 영광을 다른 자에게, 내 찬송을 우상에게 주지 아니하리라”(사 42:8)는 말씀대로 “하나님은 그 땅에서 마땅히 영광을 받으셔야 한다. 우리가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역사하시고 영광을 받으시게 될 것이다”라고 하였다.

 

저녁에 시작된 세 번째 강의에 이용희교수(에스더기도운동)는 ‘복음통일을 위한 기도운동’이라는 제목의 특강을 하였다.

이 교수는 기도운동으로 국가 변혁을 이룬 우간다의 기도운동 사례를 소개했다. 우간다는 이슬람 국가이며 공산주의 국가였다. 에이즈로 인해 소망이 없었고 교회를 가거나 가정에서 예배를 드리면 처벌했던 나라였다. 그런데 기도운동을 통해서 치료 불가능한 에이즈가 치료되고 대통령이 우간다를 하나님께 봉헌하고 정부에 윤리청렴부가 있어 반성경적인 문화를 제거하여 이제 기독교인구가 85%가 넘는 나라가 되었다고 한다. 우간다는 이제 미국 등 많은 선진국들의 중요 투자대상 국가가 되어 아프리카에서 모범적인 국가로 발전해 가고 있다고 한다.

 

제22차 북한구원기도금식성회
에스더기도운동본부 이용희 대표 ©에스더기도운동본부

이 교수는 “기도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하나님의 때가 되었는데도 기도하지 않으면 기도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만들어진다”고 하면서 이스라엘 백성이 400년보다 더 긴 세월인 430년 만에 애굽을 탈출하게 된 것은 그들이 하나님의 때가 되었는데도 기도하지 않아서, 요셉을 알지 못하는 바로가 나타나 학정을 함으로 이스라엘 백성이 더 이상 견딜 수 없어서 부르짖게 되었다고 했다.

 

그래서 그는 “하나님께서 명하신 일이 있다면 그 뜻이 이루어질 때까지 기도해야”하며 “하나님 때에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도록 쉬지 말고 기도”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그는 예수님의 초림도 60년 동안 성전에서 기도한 안나와 같은 사람이 있었기에 의해 성취된 것이라고 했다. 그래서 예수님의 재림을 위해서도 복음이 땅 끝까지 전파될 때까지 기도해야 하고, 마지막 때의 징조인 유대인이 주님께 돌아올 때까지 기도해야 함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교수는 고전 9;26 “나는 달음질하기를 향방 없는 것 같이 아니하고 싸우기를 허공을 치는 것 같이 아니하며”의 말씀에 따라 “우리는 기도할 때 정확히 보면서 기도해야 한다. 이는 지식을 갖고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면서 기도하는 것이다. 또한 정확한 기도는 성령 안에서 기도하는 것이다. 그러면 허공을 치는 기도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하면서 효과적인 기도에 대해서도 설명을 했다.

 

제22차 북한구원기도금식성회
©에스더기도운동본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