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장총 대표회장 후보자 유중현목사
한장총 대표회장 후보자 유중현 목사 ©한장총 제공

[기독일보]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유중현 목사, 이하 한장총)가 오는 3월 19일부터 21까지 필리핀에서 한국장로교단이 파송한 선교사 173명이 참가하는 제1회 장로교세계선교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선교대회는 한국장로교단 파송선교사들이 선교지에서 한자리에 모이는 첫 번째 선교사대회이며, 한국장로교총연합회 선교위원회(위원장 임인기 목사)가 주관하게 된다.

이번에 참가하는 선교사들은 7개 교단, 173명이며 교단별로는 예장통합 39명, 예장합동 23명, 예장대신 32명, 예장고신 19명, 예장합신 16명, 예장호헌 3명, 예장합동중앙 7명이다. 3월 19일 첫째 날에 선교사 파송교단기 입장식으로 시작하여 선교위원장 임인기 목사의 대회선언, 이어 대회장인 유중현 목사의 대회사가 이어진다.

개회예배에는 사도행전 10장 33절 본문으로 ‘하나님 앞에 선 사람들’이란 제목의 설교를 유중현 목사가 하게 되며, 대신 부총회장 이주훈 목사의 격려사, 그리고 합동총회 GMS이사장 김찬곤 목사, 통합총회 세계선교국장 김지환 목사, 고신총회 세계선교회 본부장 김종국 목사, 그리고 필리핀 한인선교사협의회 사무총장인 고광태 선교사가 축사를 하게 될 예정이다. 이어 한국장로교선교사 발자취를 영상으로 시연하게 되며 함께 하는 선교사들의 합심기도와 축도로 마치게 된다.

이번 선교대회에서 전문가들의 강의와 토론이 준비가 되어 있는 바, 김찬곤 목사는 ‘GMS 선교의 반추와 전략’에 대한 소개와 선교사들의 토의가 있을 예정이고 교단별 선교사들의 현지활동에 대한 보고와 전략수립 토의가 계획이 되어있다.

한편 한장총 대표회장 유중현 목사는 "대한민국이 선교사들을 통한 하나님의 큰 은혜를 힘입은 피선교국이었던 것을 잊지 말아야 하고, 이제는 땅 끝까지 복음선교로 27,000여명의 파송선교사들이 빚을 갚고 있는 것을 생각하면 감격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그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장로교단 파송선교사들을 현지에서 위로하고 함께 선교전략을 토의, 수립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생각되어 한장총에서 첫 번째로 이런 선교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유중현 목사는 "이번 세계선교사대회를 계기로 한국장로교회들이 더욱 선교의 의지를 다지고 알차게 후원하여 우리가 파송한 선교사들이 그 나라 역사에 남을 언더우드(H. G. Underwood), 토마스(R. J. thomas)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장로교총연합회 #한장총 #필리핀 #장로교세계선교사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