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백주년을 맞아 종교와 정치의 상생과 협력을 모색하기 위한 한국교회 포럼이 지난 3월 7일(목) 오전 10시 정계 교계 지도자 3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한교연

[기독일보 박용국 기자] 3.1운동 백주년을 맞아 종교와 정치의 상생과 협력을 모색하기 위한 한국교회 포럼이 지난 3월 7일(목) 오전 10시 정계 교계 지도자 3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포럼은 100년 전 한국교회가 불굴의 믿음으로 나라와 민족을 위해 일어났던 3.1정신을 이어 받아 오늘의 한국 기독교가 사회 속에서 한 알의 밀알이 되고 희생과 봉사로 나라와 국민을 섬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들어 기독교에 대한 사회적 거부감이 확산되고, ‘인권’을 가장한 불건전한 사조들과 국가 정책에서조차 이들을 옹호하는 정책으로 사회 혼란이 야기되고 있는 현실에서 이에 대한 심도있게 진단과 건강한 대안을 제시하기 위한 장으로 마련됐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주최하고 국회조찬기도회(회장 김진표 의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행동하는자유시민(대표 이언주 의원)이 공동 후원한 이날 포럼은 “종교의 공익성과 자유”를 주제로 오전 10시에 개회해 식전행사와 1부 예베, 2부 축하, 3부 포럼 등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김바울 목사(호헌 증경총회장.선교위원장)의 진행으로 시작된 식전행사는 국기에 대한 경례와 애국가 제창, 만세삼창으로 이어졌으며, 이어 김효종 목사(상임회장)의 인도로 개회예배를 드렸다. 예배는 원종문 목사(상임회장)의 기도, 김병근 목사(서기)의 성경봉독, 마리아중창단의 특송이 있은 후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가 “유라굴로 광풍을 피하라”(행27:9~19)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했다.

권태진 목사는 설교에서 “3.1운동 100주년의 정신은 자유, 평화, 독립인데 인권, 인간의 존엄성, 창조의 원리를 항상 지키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말하고 “오늘 포럼을 개최하게 된 것은 이 시대가 저주받을 일을 하지 않도록 알려주어 실패가 없도록 하기 위해 사랑의 동기에서 행하는 것“이라면서 ”오늘 모인 정계와 교계 지도자와 성도 여러분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그 말씀이 이 땅에 이루어지기를 위해 깨어있어야 하는 것이 곧 시대적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3.1운동 백주년을 맞아 종교와 정치의 상생과 협력을 모색하기 위한 한국교회 포럼이 지난 3월 7일(목) 오전 10시 정계 교계 지도자 3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한교연

이어 “지난 2월 28일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2차 정상회담을 가졌으나 아무 성과 없이 끝났다”면서 “한반도에 핵무기가 폐기됨으로써 하나님이 세우신 대한민국에 다시는 불행한 전쟁이 없고, 진정한 자유와 평화 가운데 번영된 나라가 되도록 더욱 뜨겁게 기도해야 하며, 우리 모두가 혹 거센 풍랑을 만날지라도 하나님을 믿는 믿음 안에서 더욱 굳건해지고, 3.1운동의 불굴의 신앙정신으로 무장해 승리하자”고 역설했다. 개회예배는 김창인 목사(한교연 명예회장. 예장통합 증경총회장)의 축도로 마쳤다.

박요한 목사(상임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2부 축하순서는 이언주 의원(바른미래당)이 인사하고 이혜훈 의원(국회조찬기도회 부회장. 바른미래당), 조배숙 의원(국회조찬기도회 부회장. 민주평화당)이 환영사를, 오제세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축사를 전했다. 국회조찬기도회 회장 김진표 의원(더불어민주당)과 나경원 의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국회 개원 일정이 겹치는 바람에 서면 환영사로 대신했다.

3부 포럼은 좌장 문성모 목사(전 서울장신대 총장)의 진행으로 “정치권력화 하는 동성애”를 주제로 길원평 교수(부산대. 동성애 동성혼 반대 국민연합 운영위원장)가 1발제를. “기독교사학과 인권”을 주제로 고영일 변호사(자유와인권연구소장. 법무법인 추양 가을햇살)가 2발제를, “종교의 자유와 국가사법권”을 주제로 서헌제 교수(중앙대 명예. 교회법학회 회장)가 3발제 강연을 각각 진행했다.

3.1운동 백주년을 맞아 종교와 정치의 상생과 협력을 모색하기 위한 한국교회 포럼이 지난 3월 7일(목) 오전 10시 정계 교계 지도자 3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한교연

발제강연에 이어 심만섭 목사(한국교회언론회 사무총장)가 “우리는 3•1운동 100주년을 맞는 역사적 시점에서 오늘의 대한민국의 건국과 발전에 헌신, 기여한 한국 기독교에 대한 국가기관과 사법부의 부당한 간섭과 폄훼 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하며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는 내용의 결의문을 낭독했다. 이 결의문은 300여 참석자 일동이 기립해 박수로 채택했다.

이후 한장총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교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