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서 뭉글뭉글 싹트는 질문과 의문,

믿음 안에서 풀어 가세요!

교회 다녀도 궁금한 게 많은 이들을 위한 필독서

청소년뿐만 아니라 청년과 교사, 또 신앙 궁금증을 해소하고 싶은 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

좋아하는 것과 우상 숭배의 차이는 뭔가요?

성형수술을 해도 되나요?

다중인격이 정말 존재하나요?

관상으로 과거나 미래를 볼 수 있나요?

왜 세상에는 악한 사람이 존재하죠?

찬양 부를 때 별 감정이 안 생겨요

호기심도 많고 궁금한 것도 많은 우리 청소년들에게 모든 문제를 믿음 안에서 풀어 가게 하는 훈련은 매우 중요하다. 이 책은 청소년 큐티잡지 <새벽나라>에서 '교수님, 질문 있어요' 코너를 맡고 있는 이상원 교수의 상담을 모은 책이다. 좋아하는 것과 우상 숭배의 차이는 뭔지, 왜 운세나 타로점을 보면 안 되는지, 성형수술은 해도 되는지... 교회 다니면서도 잘 모르는 신앙 궁금증이 수록되어 있다. 저자인 이상원 교수는 총신대 신대원 기독교윤리학과 조직신학을 가르치는 학자다. 성경 중심의 균형 잡힌 관점과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이야기해 많은 청소년들에게 바른 길을 제시하고 있다.

다양한 문제들을 믿음생활 안으로 끌어들여서 고민해 보고 하나님이 어떻게 생각하실까에 대하여 알아보는 것은 무척 흥미진진한 믿음 여행이다. 믿음생활은 우리의 삶 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문제와 다 관련되어 있다. 이 책이 신앙의 폭을 넓혀 풍부하게 하고, 튼튼한 터전 위에 세우며,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좋은 선물이 되기를 반다. 또한 이 책에는 청소년 친구들의 한 줄 생각이 있어서, 또래 친구들이 문제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엿볼 수 있다.

지은이_ 이상원

총신대학교 신학과와 신학대학원, 미국 웨스트민스터신학교 대학원, 미국 보스턴대학교 신학부, 네덜란드 캄펜신학대학원에서 공부했다. 독일 부퍼탈 한인선교교회 담임목사, 한국복음주의윤리학회 회장, 기독교윤리실천운동 신학위원장, 한국기독교 생명윤리협회 상임위원장,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소장, 기윤실 산하 기독교윤리연구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기독교윤리학·조직신학 교수,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공동대표, 장현소망교회 협동목사로 사역하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하나님저랑톡하실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