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의 이상철 부회장이 7월 1일 국내 최초 4G LTE 상용화를 맞이해 전 임직원들에게 직접 쓴 편지를 통해 ‘4G LTE 1등’을 위한 의지와 다짐을 전했다.

4일 아침 LG유플러스 직원들은 출근하자마자 책상 위에 올려져 있는 편지를 보고 깜짝 놀랐다. “사랑하는 LG유플러스 가족 여러분”으로 시작된 이 편지는 바로 이상철 부회장이 직접 작성해 임직원들에게 전달한 메시지였다.

이 부회장은 “대망의 LTE 시대가 열렸습니다. 수많은 밤을 헌납하면서 성공적인 상용화 첫발을 내디디게 한 직원들에게 먼저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장비를 구축하고 케이블을 잇는 그들의 얼굴에 흐르는 땀방울과 밤새 테스트기기들을 차량에 싣고 눈을 비벼가며 숨어 있는 비트 하나하나를 끄집어내는 그들의 잃어버린 잠이 아니었다면 서울, 부산, 광주에 걸친 LTE 망 구축은 불가능했을 겁니다”라고 입을 뗐다.

이어 “LTE 시대가 되면 지금까지의 통신시장이 완전히 바뀝니다. 무선 인프라가 유선에 버금가는 속도를 제공하고 데이터, 음성 및 비디오가 모두 패킷 형태의 IP 데이터로 처리되면서 3G에서는 불가능했던 영상세계가 새롭게 열리고 콘텐츠들은 영상, 음성 및 데이터를 섞어 고객 맞춤형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또 “사람들은 LTE로 생활패턴이 바뀌고 훨씬 더 개인중심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줄 ‘스마트 비서’를 갖게 됩니다. 우리는 이제 어떤 네트워크에서도 제공 못했던 100Mbps의 ‘The Ultimate Speed’와 함께 진정 고객의 생활 속으로 들어가 새로운 세계를 열어줄 ‘The Life Opener’ 모두를 우리 손에 쥐게 된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상철 부회장은 “이제 시작입니다. 어제까지와는 단절된 새로운 세상의 시작입니다. 오랜 기간 겪어왔던 좌절로부터의 단절이고, 만년 3위로부터의 단절입니다. 또 이번에 2.1GHz 주파수 경매에 우리가 단독 입찰케 됨으로써 우리의 가슴 아픈 숙원을 풀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우리가 경쟁사들과 당당히 맞서 싸워 이길 수 있다는 존재감을 널리 알린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제 진정코 우리의 ‘설움의 과거’를 말끔히 씻을 때가 온 것입니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 부회장은 “우리 모두 손잡고 일어나 혼연일치하여 밝은 미래로 나갑시다. 우리에게 활짝 열린 기쁨의 미래를 당당하게 만들어 갑시다”라며 직원들을 독려했다.

이와 함께 이상철 부회장은 4G LTE 상용서비스가 시작된 1일 아침, 서울 남대문로 본사에서 IPTV 생중계를 통해 전 임직원에게 4G LTE 상용서비스의 의미와 LG유플러스 4G 시대의 전략 등 4G LTE에 대한 특강을 하는 등 ‘4G LTE 1등’을 다짐하는 장(場)을 마련하기도 했다.

한편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은 1일 ‘일등! LTE’ 티셔츠를 모두 착용하고 출근해 ‘4G LTE 1등’에 대한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또 ‘LG유플러스 LTE Day’로 지정된 7월 15일과 29일에도 전 임직원 모두 ‘일등! LTE’ 티셔츠를 입고 출근할 예정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G유플러스 #이상철부회장 #4GLTE